최근 부담없이 필드에서 라운딩할때 사용하는 골프공이다. 바로 사라토가2피스골프공후기이다.
사라토가 마하디스턴스 2피스 골프공 40개 박스이다. 개당 750원꼴로 3만원에 구입하였다. 코스트코온라인쇼핑몰에서 할인할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골프공은 2피스, 3피스, 4피스, 5피스 등 여러종류가 있다.
보통 2피스는 거리가 많이나는 초급자용, 3피스면 스핀이 많이 생기는 중상급자용이라 하는데 초보자든 중상급자이든 자신에게 맞는 골프공을 찾아야 한다. 초급자가 3피스 이상의 골프공을 사용한다고 중상급자가 2피스 골프공을 사용한다고 실력이 어디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2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만으로 이루어진 공으로 가장 가볍고 비거리 전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백스핀과 사이드스핀이 적기 때문에 슬라이스와 훅 구질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3피스 골프공은 코어, 내부층, 커버로 이루어져 있는데 2피스 골프공에 비해 거리가 줄지만 컨트롤감이 우수하다고 한다. 스핀량이 2피스보다 많기 때문에 컨드롤 샷에 용이하지만 초보자가 사용하면 스핀으로 인해 슬라이스나 훅이 더 심하게 날 수 있다고 한다.
4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가 네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피스, 3피스의 장점 즉, 비거리와 컨트롤을 강화하였다고 한다.
5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가 다섯겹으로 이루져 있고 4피스의 장점을 더욱 더 강화한 공이라 하는데 가격이 더 비싸다고 한다.
그러므로 골프공은 피스수가 증가할수록 가격도 증가한다는 결론을 갖는다.
사라토가 마하디스턴스 2피스 골프공은 역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2피스이다. 공도 약간 딱딱하다. 그래서 라운딩 시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으로 샷할때 임팩트시 쫀득한 느낌이 덜하다.
주변사람들은 싸구려 골프공을 쓰지말고 성능이 좋은 로스트볼을 쓰라고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스윙 시 골프공이 같은 특성을 가져야 나의 스윙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비록 사라토가라는 회사의 저렴한 골프공을 사용하고 있지만 항상 라운딩에서 새공을 사용하는 즐거움과 혹시나 오비와 헤저드로 공이가도 타이틀리스트 공을 잃어버리는 것보다 속이 덜상한다.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쳐보면 정말 좋다. 왜 좋은지도 쳐보면 안다. 하지만 공을 잃어버리면 마음이 아프다.
얼른 나의 골프실력을 회복하고 더 향상하여 앞으로 타이틀리스트 골프공으로 즐거운 라운딩을 하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며 그전까지는 저렴하고 부담없는 사라토가 마하디스턴스 2피스 골프공을 사용하련다.